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국립현대미술관, 2023 여름방학 특별프로그램 개최

  • 채지연(홍보고객과) -02-3701-9675
  • 2023-07-24
  • 조회수197
  • 공유하기

국립현대미술관(MMCA, 관장 직무대리 박종달)은 여름방학을 맞아 어린이, 가족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과천관에서는 어린이미술관 «예술가의 지구별연구소»전시와 연계하여 환경과 예술을 주제로 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서울관에서는 어린이·가족 대상 특별프로그램 ‹많많 놀이터› 등을 운영한다.

과천관

과천 어린이미술관은 현재 진행중인 «예술가의 지구별연구소»전시와 연계하여 7월 27일(목)부터 8월 20일(일)까지 여름방학 특별프로그램을 다채롭게 운영한다. 전시에 참여중인 윤호섭작가의 걷기 운동 캠페인, 김채린·연진영·장한나작가와 함께하는 작가 토크, 어린이 환경책 낭독극 나무를 심은 사람 등이다.

걷기 운동 캠페인은 윤호섭작가의 작품을 감상한 후 교육활동지에 자신의 생각 표현하고 생활 속에서 걷기를 실천하는 사진을 촬영하여 개인 SNS에 게시하는 캠페인 활동이다. 참여한 어린이와 동반 성인에게는 폐플라스틱으로 제작된 어린이미술관 열쇠고리를 기념품으로 제공한다. 작가 토크는 김채린·연진영·장한나작가가 자신의 작품에 대해 이야기하고 참여자들이 궁금한 점을 질문할 수 있는 ‘작가와의 대화’ 프로그램이다. 어린이 환경책 낭독극 나무를 심은 사람은 프랑스 프로방스 지방 알프스 산간 황무지에 나무를 심어 숲을 만든 노인에 관한 이야기로, 이를 성우가 낭독하고 환경에 대한 어린이들의 생각을 공유하며 중요성을 인식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한다. 작가 토크를 제외한 과천관 프로그램들은 당일 현장접수를 통해 참여 가능하며, 작가 토크는 7월 24일(월) 오전 9시부터 선착순 마감 시(회당 최대 30명)까지 누리집 사전 예약을 통해 무료로 신청 가능하다.

서울관

서울관에서는 8월 1-4일(화~금) 4일간 여름방학 특별프로그램 많많 놀이터를 진행한다. 많많 놀이터는 어린이 및 가족들이 장애·비장애의 구분을 떠나 누구나 참여하며 각자의 개별성에 주목하여 관심, 욕구, 속도에 따라 놀이의 참여 방식을 결정하는 열린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 속 세부 놀이로는 ‘많많 그림’, ‘많많 주사위’, ‘많많 카드’, ‘많많 이야기’, ‘많많 모양자’, ‘많많 그림자’ 등이 있으며, 각자 준비된 간단한 재료를 자유롭게 선택하고 다양한 놀이의 재미와 경험을 통해 창의력을 키울 수 있다. 본 프로그램은 실내외에서 상시 참여가 가능하다. 많많 친구들은 도예토를 비롯한 다양한 질감의 재료를 체험해보며 직접 질감과 촉각을 느끼고 다채로운 감각을 깨울 수 있도록 마련되었다. 4일간 하루에 한번, 총 4회(15:00~16:30) 진행되며 회당 최대 20명의 어린이 및 가족들이 누리집 사전 접수를 통하여 참여할 수 있다. 사전 예약은 7월 24일(월) 오전 9시부터 선착순 마감 시까지 신청 가능하다. 또한 미술관 공간탐색 프로그램으로, 유아·어린이 등 미취학 아동 대상 예술놀이 교육 빙글빙글 미술관을 4일간 상시 운영한다. 미술관 공간과 현대미술의 특성을 보드게임형 자료를 활용하여 예술, 체험, 감상 전체를 포괄하는 교육으로, 당일 현장신청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국립현대미술관은 예술과 함께 성장하고 미술관이 장애·비장애 구분 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한 미술관 교육프로그램으로 문화 향유 기회 평등화 및 사회 통합에 기여하는 실천적 공간으로써 인식되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할 것이다.

□ 일반인 전화문의: 02-2188-6000(국립현대미술관 과천 대표번호)
        02-3701-9500(국립현대미술관 서울 대표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