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제8기 고객자문단 모집 공고

  • 이은수(홍보고객과) 02-3701-9524
  • 2021-01-26
  • 조회수2698
  • 공유하기

국립현대미술관에서는 관람객과 소통하면서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기 위해 「고객자문단」을 운영해 오고 있습니다.

2021년 「제8기 고객자문단」으로 활동하고자 하시는 분들을 아래와 같이 모집합니다.

평소 미술관 및 미술관의 행사와 프로그램에 따뜻한 관심과 애정을 가지고 계신 분들의 많은 참여를 기다리겠습니다.


□ 자문단 개요
 ㅇ 제    목 : 2021년 국립현대미술관 제8기 고객자문단
 ㅇ 활동내용 : 관람객과 동일한 조건으로 미술관을 방문, 점검 부문에 대한 각자의 의견, 개선점 및 아이디어를 제시하게 됨.
 ㅇ 점검부문 : 국립현대미술관 3개관(과천, 서울, 덕수궁)의 6개 부문 (전시, 교육, 시설, 홍보, 정보제공, 접점응대)
 ㅇ 활동기간 : 2021년 2월~ 12월(연중)
 ㅇ 활동방법 : 정기모임, 조별방문(현장참여), 보고서 작성 등
 ㅇ 모집인원 : 00명


□ 신    청
 ㅇ 신청기간 : 2021. 1. 26.(화) ~ 1. 31.(일) 24:00까지
 ㅇ 신청자격 : 미술관 및 미술관의 활동사항에 대해 관심 있는 만 19세 이상 성인 남녀
 ㅇ 제출서류 : 활동 신청서, 자기소개서 및 개인정보제공 및 이용 동의서
 ㅇ 제출방법 : 이메일 접수 (elle444@korea.kr)
    * 이메일 제목 및 파일명으로 ‘고객자문단 지원(성명)’ 명기


□ 선발절차
 ㅇ 방    법 : 서류전형 (활동신청서 및 자기소개서)
 ㅇ 최종발표 : 2021. 2. 2.(화) *16:00 이후 개별 통지
  ※ 다음에 해당될 경우 자문단 활동 자격이 취소됩니다.
     1. 신청서 허위 작성
     2. 오리엔테이션 불참
     3. 고객자문단 모임 누적 2회 불참
     4. 보고서 2회 이상 미제출


□ 향후 일정
 ㅇ 오리엔테이션 : 2021. 2. 6. (토), 오후 2시 (서울관) 온라인 비대면 모임 예정
 ㅇ 활동기간 : 2021. 2월 ~ 12월 (연중)
 ㅇ 활동내역
   - 오리엔테이션 : 자문단 상견례, 활동 일정 및 방법 등 공지 ('21.2.6.)
   - 정기모임 : 2회 (6, 10월; 첫번째 토요일 진행) ※ 시기별 온오프라인 진행
   - 전시별 현장모임 : 2회 이상
   - 해단식 : 고객자문단 활동 총평, 활동 우수자 시상 ('21.12월)
 ㅇ 보고서 제출
   - 전시별 보고서 : 미술관 방문 및 점검에 대한 개별 보고서(조별 2회 이상)
   - 주제별 조사 : 주어진 주제에 대한 개별 조사 (5, 9월; 2회, A4 1~2매)
   - 최종 보고서 : 점검내용 총정리 및 자문단 활동 소감 등(11월; 1회)

  ※ 위 일정 및 내용에 맞춰 활동 가능하신 분들만 지원해 주세요.


□ 고객자문단 지원 사항
 ㅇ 전시 무료입장
 ㅇ 활동수료증 발급 (12월 이후 발급)
 ㅇ 최종 활동우수자 시상


□ 문의
 ㅇ 국립현대미술관 홍보고객과 (02-3701-95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