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현대미술관에서는 관람객과 소통하면서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기 위해 「고객자문단」을 운영해 오고 있습니다. 2018년 「제5기 고객자문단」으로 활동하고자 하시는 분들을 아래와 같이 모집합니다. 평소 미술관에 따뜻한 관심과 애정을 가지고 계신 분들의 많은 참여를 기다리겠습니다.
□ 자문단 개요
ㅇ 제 목 : 2018년 국립현대미술관 제5기 고객자문단
ㅇ 활동내용 : 관람객의 시선으로 미술관을 방문,
점검 부문에 대한 각자의 의견, 개선점 및 아이디어를 제시하게 됨.
ㅇ 점검부문 : 국립현대미술관 3개관(과천관, 서울관, 덕수궁관)의
6개 부문 (전시, 교육, 시설, 홍보, 정보제공, 접점응대)
ㅇ 활동기간 : 2018년 2월~ 12월(연중)
ㅇ 활동방법 : 정기모임, 조별방문(현장참여), 월별 보고서 작성 등
ㅇ 모집인원 : 60명 내외
□ 신 청
ㅇ 신청기간 : 2018. 1. 18.(목) ~ 1. 31.(수) 17:00까지
ㅇ 신청자격 : 미술관 및 미술관의 활동사항에 대해 관심 있는 만 19세 이상 성인 남녀
ㅇ 제출서류 : 활동 신청서, 자기소개서 및 개인정보제공 및 이용 동의서
ㅇ 제출방법 : 이메일 접수 (elle444@korea.kr)
* 이메일 제목에 ‘고객자문단 지원(성명)’ 명기
□ 선발절차
ㅇ 방 법 : 서류전형 (활동신청서 및 자기소개서)
ㅇ 최종발표 : 2018. 2. 6.(화) *15:00 이후 개별 통지
※ 다음에 해당될 경우 자문단 활동 자격이 취소됩니다.
1. 신청서 허위 작성
2. 오리엔테이션 불참
3. 고객자문단 정기모임 누적 2회 불참
4. 월별 보고서 2회 이상 미제출
□ 향후 일정
ㅇ 오리엔테이션 : 2018. 2. 10. (토), 오후2시 (서울관)
ㅇ 활동기간 : 2018. 2월 ~ 12월 (연중)
ㅇ 활동내역
- 오리엔테이션 : 자문단 상견례, 활동 일정 및 방법 등 공지 (’18.2.10.)
- 정기모임 : 4회 (4월, 6월, 8월, 10월; 두번째 토요일 진행)
- 프로그램별 현장모임 : 2회 이상
- 해단식 : 고객자문단 활동 총평, 활동 우수자 시상 (’18.12월)
ㅇ 보고서 제출
- 정량평가(설문) : 3관 6개 부문에 대한 5점 척도 평가 (2월, 12월; 2회)
- 활동 보고서 : 미술관 방문 및 점검에 대한 개별 보고서(월 1회 이상)
- 에세이 : 주어진 주제에 대한 개별 의견 (8월; 1회, A4 1~2매)
- 최종보고서 : 점검내용 총정리 및 자문단 활동 소감 등(11월; 1회)
※ 위 일정 및 내용에 맞춰 활동 가능하신 분들만 지원해 주세요.
□ 고객자문단 지원 사항
ㅇ 전시 무료입장 및 초대권 지급
ㅇ 활동수료증 발급 (12월 이후 발급)
ㅇ 최종 활동우수자 시상
□ 문의
ㅇ 국립현대미술관 고객지원개발팀 (02-3701-95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