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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강소: 風來水面時 풍래수면시

  • 2024-11-01 ~ 2025-03-30
  • 서울 지하1층 3전시실, 4전시실, 서울박스(2024. 9. 2 – 2025. 3. 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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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시정보

이강소: 風來水面時 풍래수면시
이강소, ‹소멸›, 1973/2024, 테이블, 의자, 장식장, 입간판, 막걸리, 가변크기 *아워레이보 협업
이강소, ‹소멸›, 1973/2024, 테이블, 의자, 장식장, 입간판, 막걸리, 가변크기 *아워레이보 협업
이강소, ‹나무의 기억 - 1›, 2009, 혼합재료, 가변크기
이강소, ‹나무의 기억 - 1›, 2009, 혼합재료, 가변크기
이강소, ‹대론 對論›, 1994/2024, 단채널 영상, 컬러, 사운드, 16분 3초
이강소, ‹대론 對論›, 1994/2024, 단채널 영상, 컬러, 사운드, 16분 3초
이강소, ‹청명 淸明 – 21021›, 2021, 캔버스에 아크릴릭 물감, 260x400cm(x3)
이강소, ‹청명 淸明 – 21021›, 2021, 캔버스에 아크릴릭 물감, 260x400cm(x3)
전시전경
전시전경

이강소(b.1943)는 1970년대 신체제(1969-1976), AG(1969-1975), 서울비엔날레(1974), 에꼴드서울(1975-1999) 등을 통해 현대미술 운동을 주도한 한국의 대표적인 실험미술 작가이다. 이강소는 1974년부터 1979년까지 대구현대미술제를 기획하였으며, 실험적인 현대미술 작가들이 전국적으로 활동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였다. 이후 작가는 제9회 파리비엔날레(1975), 제2회 시드니비엔날레(1976), 제10회 도쿄국제판화비엔날레(1976), 제14회 상파울루비엔날레(1977)와 한국작가 최초로 뉴욕현대미술관 국제 교류 스튜디오 프로그램(1991-1992)에 참여하며 국제적인 활동을 이어 나가는 한편, 서구의 미술사와 다른 한국현대미술 고유의 철학적, 미술적 태도를 찾고자 탐구하였다.

이강소는 설치와 조각, 회화, 판화, 영상, 사진 등 다양한 매체를 이용하여 세계에 대한 서로 다른 인지 방식을 질문하고, 이미지, 텍스트, 오브제를 넘나들며 지각에 관한 개념적인 실험을 지속해 왔다. 그의 작업은 우리의 세계를 형성하는 다양한 경험과 기억 속에 단일한 진리는 없으며, 모든 것들이 자신이 인식한 세상 속에서 가상의 시공간을 창조한다고 제안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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협찬 무림페이퍼

  • 작가
    이강소
  • 작품수
    미정

전시이미지